본문 바로가기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

preview page

친환경 가치실현

핸드타월 재활용이 지구를 살린다

2023.05.10

 

 

지구를 지키는 방법,
핸드타월의 재활용

 

지난 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의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방법들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날이죠.

MBC뉴스테스크는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하나뿐인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주었는데요.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일상 속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법, 자원 순환

소중한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또한, 버려지는 자원을 최소화하고 자원을 순환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죠.
그런데,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종이 핸드타월을 잘 재활용한다면 수천 그루의 나무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종이 핸드타월로 지구를 위한 재활용을 시작하다

보통 손을 닦은 후 버리게 되는 종이핸드타월.
그런데 이 화장실에서는 핸드타월을 사용한 후 전용 수거함에 따로 모아두는데요.
이렇게 따로 수거한 후에는 종이 핸드타월을 재활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MBC 뉴스데스크

버려진 핸드타월은 일주일에 한 번씩 건조와 압축 과정을 거친 후에 경북 유한킴벌리 김천 공장으로 옮겨집니다.
그 후 분쇄와 특수 원료 투입, 원단 제조 등 4~5단계의 공정을 거치게 되면 깨끗하고 안전한 새 핸드타월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 MBC 뉴스데스크

분리수거에서부터 자연 건조, 원료 투입, 원단 생산까지의 공정을 거친 후에는 품질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새 핸드타월이 완성되게 됩니다.
핸드타월을 통한 자원 순환을 실천하는 것이죠.

사용자들은 재활용 핸드타월에서 전혀 품질 차이를 느끼지 못했으며 흡수력과 촉감 등이 새 핸드타월과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유한킴벌리는 핸드타월을 자원순환 기술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새로운 핸드타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핸드타월 재활용으로 얻는 효과는?

이렇게 핸드타월 재활용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매우 큽니다.
현재와 같은 재활용 속도라면 기존 쓰레기 소각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이 매우 줄어 들어 2025년까지 약 3만 6천 그루의 소나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MBC 뉴스데스크

일상 속 작은 부분이기 때문에 미처 고려하지 못하고 버려지던 생활 쓰레기였던 핸드타월이 탄소감축을 돕고, 지구환경 보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죠.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은 핸드타월 자원순환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현재 롯데물산, 삼성전기 등 국내 대기업들도 핸드타월 자원순환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50톤 정도의 핸드타월이 재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렇게 된다면 20년생 소나무가 약 7천5백 그루 정도 지킬 수 있게 됩니다.
이들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탄소 감축에 좋은 효과를 미칠 수 있는 것이죠.

어떤가요? 핸드타월을 올바르게 재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지구를 지키는 핸드타월 자원순환, 동참해 주세요!

오늘 뉴스를 통해 살펴본 것처럼 핸드타월 자원순환을 위해서는 물기를 닦은 핸드타월 만을 따로 수거해야 하는 등, 체계적인 자원순환 시스템을 적극 도입해야 하는데요.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은 원료부터 재활용까지 꼼꼼한 과정을 통해, 위생과 안전을 모두 책임질 수 있는 새로운 환경보호의 실천 방식을 선보입니다.

핸드타월 자원순환을 통해 지구 환경 보호에 앞장 서고 싶다면, 유한킴벌리 프로페셔널 핸드타월과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